영화 리뷰 / / 2023. 7. 27. 16:15

러브액츄얼리, 크리스마스 영화

반응형

1. 러브액츄얼리 이야기

 나이 50이 넘은 원로가수 빌리와 매니저 조는 오래 함께 일한 사이입니다. 젊은 시절 잘나가던 빌리, 지금은 아내도 자식도 없이 혼자 살고 있습니다. 빌리는 자신만의 거칠고 재밌는 입담으로 앨범 홍보하며 인기를 얻습니다. 빌리의 앨범이 1위를 한다면 크리스마스이브에 tv에서 발가벗고 노래하겠다는 공략을 겁니다. 크리스마스이브, 빌리는 결국 1위를 하게 되었습니다. 빌리는 엘튼 존 파티에 초대받게 되었고 매니저는 집에서 티비를 봅니다. 빌리는 엘튼 존 파티에 갔지만 크리스마스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매니저 조의 집으로 찾아왔습니다. 둘은 여느 크리스마스 때와 같이 함께 보냅니다.
 제이미의는 굿모닝 키스와 함께 아픈 애인을 두고 출근합니다. 평소보다 일찍 들어간 집에서 자신의 동생과 애인이 바람난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제이미는 마음을 달래고 소설을 쓰기 위해 여행을 갑니다. 거기에서 청소를 해 줄 포르투갈인 오렐리아를 소개받습니다. 어느 날 오렐리아의 실수로 제이미의 원고가 강에 빠지게 되고 오렐리아는 강에 뛰어듭니다. 둘은 이 사건으로 더욱 가까워지게 됩니다. 제이미와 오렐리아의 언어는 통하지 않았지만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제이미의 여행은 끝나고 오렐리아의 굿바이 키스와 함께 둘은 헤어졌습니다. 제이미는 포르투갈어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 제이미는 오렐리아를 만나기 위해 포르투갈에 갑니다. 오렐리아의 집에 도착한 제이미는 오렐리아 아버지에게 따님과 결혼하고 싶다고 이야기했고 오렐리아의 직장에 함께 갑니다. 제이미는 포르투갈어로 오렐리아에게 고백했고 오렐리아는 영어로 고백을 받아들입니다. 
 마크의 절친인 피터와 줄리엣의 결혼식입니다. 마크는 친구를 위해 특별한 공연을 준비했고 결혼식 공연은 성공적으로 끝납니다. 결혼식 테이프가 엉망으로 나온 줄리엣은 결혼식 때 찍은 비디오를 공유해 줄 수 없냐고 부탁했지만 마크는 거절합니다. 하지만 줄리엣은 마크를 찾아와 피터의 결혼식이라고 적힌 비디오를 찾았습니다. 줄리엣은 마크가 자신을 싫어하는 줄 알았지만 결혼식 비디오에는 온통 줄리엣만 찍혀 있습니다. 줄리엣을 좋아하는 마음을 들켜버린 마크는 혼란스러워합니다. 크리스마스이브, 마크는 줄리엣에게 스케치북으로 마음을 고백합니다.
 영국의 수상이 된 데이빗은 직원들을 소개받습니다. 그 중 나탈리는 첫 만남에 말실수를 하지만 데이빗은 유쾌하게 넘어갑니다. 데이빗은 첫눈에 나탈리에게 반했습니다. 나탈리를 보면 볼수록 사랑에 빠지는 데이빗은 일에 집중하기 위해 나탈리를 딴 부서로 보냅니다. 크리스마스, 나탈리는 데이빗에게 크리스마스카드를 보냈고 데이빗은 나탈리가 살고 있는 달동네로 찾아갑니다. 번지수를 모르는 데이빗은 여러 집을 방문해 나탈리를 찾으며 크리스마스 인사를 합니다. 데이빗은 나탈리의 가족들에게 인사했고 조카의 학교 콘서트에 함께 가게 됩니다. 데이빗과 나탈리는 무대 뒤에 숨어 키스를 했지만 콘서트 이벤트 중 커튼이 걷히고 데이빗과 나탈리의 키스는 만천하에 공개됩니다. 
 다니엘은 아내는 11살 아들 샘을 남겨두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며칠째 방에서 잘 나오지 않고 방에서 나올 때면 눈물 자국이 있다며 샘을 걱정하는 다니엘은 샘과 대화를 시도합니다. 샘은 심각한 얼굴로 자신이 사랑에 빠졌다고 합니다. 다니엘은 더 심각한 일인 줄 알았다며 놀랐지만 샘은 사랑보다 더 큰 고통이 있냐며 반문합니다. 어느 날 샘은 짝사랑하던 조안나가 미국에 간다는 소식을 듣고 슬퍼합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 샘, 학기말 콘서트에 참여하는 조안나와 함께하기 위해 드럼 연습을 시작합니다. 크리스마스, 조안나와 함께 학교 콘서트에 참여하게 된 샘은 멋지게 콘서트를 마무리합니다. 샘은 공항으로 떠나는 조안나를 쫓아가 작별 인사를 하고 조안나에게 볼 뽀뽀를 받습니다. 
 회사 사장인 해리는 유부남이지만 부하직원 미아는 해리에게 적극적으로 들이댑니다. 해리의 부인 캐런은 회사 크리스마스 파티 중 함께 춤추는 해리와 미아를 보았습니다. 캐런은 해리에게 조심하라고 조용히 경고를 합니다. 미아는 해리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기대한다는 말을 했고 해리는 미아에게 줄 금목걸이를 삽니다. 캐런은 해리의 외투 주머니에 든 목걸이를 발견했고 자신의 것이라 기대합니다. 가족과의 선물 교환식에서 해리의 부인은 자신의 선물이 금목걸이가 아닌 CD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실망합니다. 크리스마스, 자녀의 학교 콘서트에 간 해리와 캐런입니다. 캐런은 해리가 다른 여자에게 금목걸이를 줬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고 해리는 자신이 어리석었다며 반성합니다. 
 사라는 해리의 회사에서 2년 7개월 넘게 일하는 내내 수석 디자이너 칼을 짝사랑해왔습니다. 사장 해리는 그런 사라에게 칼을 포함한 직원들 모두 사라의 마음을 안다며 고백하라고 격려합니다. 하지만 사라는 자신감도 없을뿐더러 부모님이 안 계셔서 병이 있는 오빠를 돌봐야 하기 때문에 시간도 없습니다. 회사 크리스마스 파티 때 칼은 사라에게 먼저 춤추자고 제안합니다. 분위기가 무르익은 밤, 중요한 순간에 사라의 오빠에게 전화가 옵니다. 사라는 무시하지 못하고 결국 오빠를 보러 정신 병원으로 갑니다. 크리스마스, 사라는 오빠를 만나러 병원에 갑니다. 

 

2. 총평

 크리스마스 로맨스 영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화, 러브액츄얼리입니다. 벌써 20년이 다 되어가는 러브액츄얼리의 명장면들은 누구나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마크가 줄리엣에게 하는 스케치북 고백은 한때 굉장히 유행했고 패러디도 많이 되었습니다. 러브액츄리에서는 각각의 러브스토리들이 있지만 서로 직간접적으로 연결된 관계가 있어 더욱 친밀하게 느껴지고 사랑은 우리 주변에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마지막 사랑이 가득한 공항에서의 장면들은 뭉클한 감동을 줍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당신은 누구와 함께인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