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 / 2023. 8. 1. 11:40

어바웃타임 사랑스러운 인생 영화

반응형

1. 어바웃타임, 팀의 사랑 이야기

남자 주인공인 킴은 모두가 즐기는 새해 전야제에서 어색한 모습입니다. 새해 전야제 때 파트너와 키스를 하며 새해를 맞이하지만 킴은 그렇게 하지 못하는 숫기 없는 모습입니다. 다음날 킴을 부른 아버지는 킴의 집안의 남자들은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비밀을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방법은 어두운 곳으로 가서 눈을 감고 주먹을 꽉 쥐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킴은 옷장 속으로 들어가 전날 밤으로 돌아갔고 하지 못했던 파트너와의 키스를 했습니다. 
 그 해 여름 여동생 킷캣, 킷캣의 남자친구 지미, 지미의 사촌인 샬롯을 만났고 여름 2개월간 함께 지내게 되었습니다. 킴은 첫눈에 샬롯에게 반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샬롯과 헤어지기 전날 밤 킴은 샬롯에게 고백을 합니다. 샬롯은 너무 늦었다며 거절을 돌려서 표현했습니다. 킴은 한 달 전으로 돌아가 샬롯에게 다시 고백했지만 샬롯은 마지막 밤에 다시 물어봐 달라며 다시 거절을 합니다. 그렇게 샬롯과는 끝내 이루어지지 못한 채 여름은 끝이 납니다.
 킴은 변호사가 되었고 직장이 있는 런던으로 떠나 아버지의 친구인 해리와 살게 되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며 여전히 외로운 나날들을 보내던 어느 날, 친구 제이가 블라인드 레스토랑에 가자고 제안을 했고 킴은 같이 갑니다. 블라인드 레스토랑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장소에서 소개팅을 하는곳이었는데 거기서 메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둘은 식당 밖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했고 킴은 첫눈에 메리에게 반하게 되었습니다. 킴과 메리는 번호 교환을 하고 다음에 또 보자는 약속을 했고 킴은 행복하게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집에서 마주친 해리는 배우들이 대사를 까먹어서 공연을 망쳤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킴은 해리를 도와주기 위해 공연 전으로 돌아가는 시간 여행을 합니다. 팀의 도움으로 마침내 공연은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공연과 메리를 만난 시간이 겹쳤었기 때문에 메리와의 만남과 번호는 없어졌습니다. 그렇게 메리와의 인연은 끝나는 듯싶었지만 킴은 우연히 케이트모스의 전시회 일정을 보게 되고 메리가 케이트모스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킴은 당장 전시회로 갔습니다. 그렇게 킴은 메리를 다시 만나 메리에게 말을 걸어보지만 메리는 킴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애를 써서 메리와 대화할 기회를 만들어 보지만 메리의 일주일 된 남자친구 루퍼트를 만나게 됩니다. 킴은 메리와 루퍼트가 만난 시간을 알아내 시간 여행을 하게 되고 루퍼트가 아닌 자신과 이루어지게끔 하는데 성공합니다. 그 이후 킴과 메리는 행복한 연인이 됩니다. 행복한 나날들이 지속되던 중 우연히 만난 샬롯이 팀을 유혹합니다. 샬롯의 유혹으로 팀은 자신이 마음을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고 메리에게 청혼합니다.
 

2. 영화 중반부터, 팀의 가족 이야기

 팀과 메리는 결혼을 하고 딸 포지를 낳습니다. 팀과 메리의 행복한 결혼생활과는 달리 킴의 여동생 킷캣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딸 포지의 돌잔치 때 킷캣은 교통사고를 당했고 동생의 교통사고 전으로 되돌리고 싶었던 킴은 과거로 돌아가 막을 수 있었습니다. 어느 날 킷캣은 킴에게 지미에 대한 상담을 하게 되었고 팀은 킷캣에게 자신이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킴과 킷캣이 같이 과거로 돌아가 지미를 관찰하게 되었고 지미가 나쁜 남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킷캣은 팀의 친구 제이와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뿌듯한 마음으로 다시 돌아온 일상에서 팀은 시간 여행으로 아이가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후회합니다. 동생 킷캣의 교통사고를 막는 것과 자신의 딸 포지를 찾는 것 중 포지를 선택한 팀. 영화는 다시 킷캣이 교통사고 당한 직후의 상황으로 돌아갑니다. 기나긴 설득 끝에 킷캣은 지미와 헤어지고 제이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세월이 흘러 팀의 아버지가 폐암에 걸려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되었습니다. 젊은 시절부터 피워 온 담배가 원인이었지만 팀과 킷캣이 있었기 때문에 아버지는 담배를 끊을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아버지는 시간의 순리대로 돌아가셨고 팀은 아버지가 보고 싶을 때는 시간 여행을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지내던 어느날 메리는 셋째를 갖고 싶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팀은 고민 후에 그 일을 수락합니다. 메리의 출산 임박 전 팀은 아버지와의 마지막 만남을 위해 과거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뜨거운 작별 후 돌아온 일상에서 아버지 없이 적응해 갔고 이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총평

 이 영화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만 현재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영화 아닐까 싶습니다. 완벽함을 계획한다고 잘 되리라는 보장이 없고 또 다른 방법으로도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완벽하지 않아도 행복할 수 있는 상황은 충분하다는 것을 이 영화를 보면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되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소중하게 살아가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잔잔한 사랑 이야기와 가족 이야기에 뭉클한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추천 한국 로맨스 영화 후기 보러 가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