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 / 2023. 7. 29. 11:37

포레스트 검프, 당신은 어디로 가고 있나요?

반응형

1. 포레스트 검프 이야기, 당신은 어디로 가고 있나요?

검프는 선천적인 다리 장애를 가지고 있었고 아이큐가 낮아 학교 입학을 거부당하지만 어머니의 의지로 검프는 여느 아이들과 같이 자랄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 입학하게 된 검프는 첫 등교를 하게 됩니다. 스쿨버스에서 아무도 옆자리를 내어주지 않을 때 제니가 유일하게 검프에게 옆자리를 내어주었습니다. 제니는 검프의 유일한 친구가 되었고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학교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검프는 도망치다가 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인이 된 검프는 여전히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피해 도망칩니다. 검프는 우연히 미식축구 경기장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뛰어난 달리기 실력으로 대학교 간부의 눈에 띄게 됩니다. 대학에 입학한 검프는 각종 미식축구 대회를 휩쓸며 대학생활을 이어갑니다. 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검프는 졸업식에서 군인의 길을 제안받게 됩니다. 군대에서도 검프는 특출난 실력을 뽐내며 군대 생활을 이어갑니다. 군 생활을 이어가던 검프는 잡지에서 제니를 보게 되고 제니를 찾아갑니다. 검프는 제니를 사랑한다고 고백했지만 제니는 밀어냅니다. 베트남 전쟁에 참전하기 위해 떠난 검프는 테일러 중위를 만납니다. 어느날 테일러 소대는 기습 공격을 당하게 되었고 검프는 뛰어난 달리기 실력으로 소대원들을 하나둘씩 구했지만 소중한 친구 버바를 잃게 됩니다. 검프는 동료들의 생명을 구한 공로로 무공훈장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연설도 하고 TV쇼에도 나가며 유명세를 떨치던 검프는 제니와 만나게 됩니다.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지만 너무도 다른길을 걷고 있다는 말과 함께 제니는 떠납니다. 군대를 제대한 검프는 소중한 친구 버바와의 약속이었던 새우잡이 어선을 사고 그 배의 이름을 제니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양쪽 다리를 잃은 테일러가 1등 항해사가 되었습니다. 허탕만 치던 어느 날 거대한 폭풍우를 만나게 된 제니호는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았습니다. 다른 새우 어선들은 모두 파괴되었고 새우잡이는 오로지 제니호만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새우들이 많이 잡히게 되고 버바 검프 새우라는 새우 회사를 세웠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검프의 어머니가 아프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찾아갑니다. 검프는 암이었던 어머니와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어머니의 가르침대로 좋은 일을 하며 지내던 검프는 여전히 제니를 그리워했습니다. 거짓말처럼 제니가 검프의 집으로 찾아오게 되어 검프와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검프는 용기를 내서 제니에게 청혼하지만 제니는 거절과 함께 검프의 집을 떠나게 됩니다. 제니가 떠났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검프는 무작정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길의 끝에 다다르면 또 다른 길로 갔고 잠자는 시간을 빼고는 달리기만 하는 검프는 유명인이 됩니다. 검프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달리게 되었고 3년 2개월 14일 16시간을 달린 후 집에 돌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TV에서 검프를 보고 편지를 보낸 제니를 만나러 갔습니다. 거기서 만난 제니에게는 아들이 있었고 그 아들의 아빠가 자신이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제니는 자신이 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말했고 검프는 제니와 아들을 끝까지 돌보겠다 약속했습니다. 둘은 결혼하게 됩니다. 제니의 병은 점점 악화되었고 제니 또한 검프의 곁을 떠났습니다. 검프의 아들 꼬마 포레스트는 학교에 입학할 나이가 되었고 첫 등교를 하게 됩니다.

 

2. 검프의 첫사랑 제니의 어린 시절

제니의 어머니는 5살 때 돌아가시고 농부인 아버지와 살았습니다. 검프는 제니의 아버지는 딸들 몸을 만지고 키스 해주는 사랑이 많은 분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제니가 학교를 결석한 날 검프는 제니의 집에 찾아가게 되는데 아버지가 잠든 틈을 타 옥수수밭으로 도망친 제니는 집에서 멀리 떠나 자신을 새로 만들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그 기도가 통했는지 제니는 아버지가 살고 있는 그 집이 아닌 할머니와 함께 살게 됩니다. 제니의 방황에는 어릴 적 성적 학대를 받은 기억의 영향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 총평

IQ75의 경계성 지능을 가진 포레스트 검프의 인생 이야기를 그린 이 영화는 단순히 포레스트 검프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는 아닙니다. 냉전시대, 베트남 전쟁, JFK 암살 등 미국의 현대사가 함께 드러나는 영화입니다. 미국의 현대사와 함께 굴곡을 겪는 포레스트 검프가 굴곡을 헤쳐나가는 모습은 단순하며 지혜롭습니다. 포레스트 검프의 인생에서 생각만 많아진 우리의 인생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곤 합니다. 순수한 포레스트의 삶을 통해 진정한 삶의 가치와 의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당신의 인생은 길은 어디로 가고 있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